마케팅 노력에 6,469%의 ROI를 얻을 수 있다면 어떨까요?
이는 온라인 커뮤니티가 창출하는 평균 ROI입니다. 브랜드는 이러한 커뮤니티를 사용하여 잠재 고객이 자신의 브랜드에 친숙해지고 신뢰하게 만들고 현재 고객과 보다 강력하고 개인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커뮤니티는 제품을 혁신하고, 지원 비용을 절감하며, 더 많은 매출을 올리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브랜드가 지역사회에 우호적이지 않다고 생각한다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세요.
드릴이 벽장에 들어 있을 가능성이 높은 전동 공구 회사인 DEWALT는 커뮤니티를 개설하여 연구 비용을 6백만 달러 절감했다고 말합니다.
DEWALLT 커뮤니티는 주요 제품 혁신과 지원 비용 절감을 이끌어내는 열린 피드백을 제공하는 무료 포커스 그룹이 되었습니다.
미시간 대학교가 온라인 커뮤니티와 매출의 관계를 살펴본 결과, 고객이 브랜드의 온라인 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19%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는 무엇이며 기업은 어떻게 이러한 결과를 얻고 있습니까?
여기 당신이 알아야 할 모든 것이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란 무엇입니까?
온라인 커뮤니티는 온라인 플랫폼에서 서로 상호작용하는 사람들의 그룹입니다. 이러한 커뮤니티는 10억 이상의 인구가 있는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에서 개인 페이스북 그룹을 통해 자신들의 도시에 있는 장인 카페를 평가하는 10명의 커피 애호가 커뮤니티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온라인 커뮤니티가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며, 어떤 유형의 온라인 커뮤니티가 여러분의 브랜드에 가장 유익한지를 이해하는 것이 여러분 자신의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첫 번째 단계입니다.
대상 고객이 원하는 커뮤니티는 무엇입니까?
- 아니, 아니에요! - 왜요?
당신이 만들기로 선택한 온라인 커뮤니티의 유형은 위의 질문에 대한 답이 될 것입니다. 당신의 고객이 원하는 커뮤니티는 무엇입니까? 여러분의 장인 커피 커뮤니티는 그들의 커피 시식 경험을 10억 이상의 사람들과 공유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알고 비슷한 팔레트를 가진 친밀한 커피 애호가 그룹을 원합니다.
반대로,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는 전일제 생활을 하는 블로거들은 10억 이상의 사용자들로 구성된 거대한 인스타그램 커뮤니티 내에서 그들의 브랜드 커뮤니티를 가능한 한 크게 성장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공공 소셜 네트워크입니다.
Instagram, Facebook, Twitter, TikTok, 심지어 Vine(RIP)도 거대한 온라인 커뮤니티였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공공 소셜 네트워크는 온라인 커뮤니티로, 단지 누군가가 커뮤니티의 일부분이 될 수 있는 계정을 가지도록 요구합니다. 누가 이런 유형의 공동체의 일원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지침이나 제한은 많지 않습니다.
2. 브랜드 커뮤니티입니다.
이런 유형의 커뮤니티는 공공 소셜 네트워크의 반대입니다. 커뮤니티에 들어가려면 전자 메일 주소와 암호를 여러 개 입력해야 합니다. SOHO의 집이나 개인 회원 클럽을 상상해보세요. 하지만 온라인입니다. 커뮤니티가 공용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있더라도 커뮤니티에 액세스하려면 올바른 자격 증명(경력, 공통 관심사, 위치 등)이 필요합니다.
브랜드 온라인 커뮤니티를 시작할 때의 이점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를 갖는 것은 여러분의 고객 아바타를 여러분의 가상 상점으로 초대하고 그 후 매일 돌아오게 하는 것과 같습니다. 고객 아바타가 찾고 있는 제품(제품과 관련하여)에 맞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만들면 해당 아바타를 에코시스템에 포함시키고 이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얻게 됩니다.
다음은 온라인 커뮤니티가 있는 브랜드에 대해 만들어진 이점입니다.
1. 제품 혁신을 추진합니다.
귀사의 고객은 제품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알려 줄 수 있는 최고의 인재입니다. 그들은 여러분에게 그들이 무엇을 사랑하고, 무엇을 싫어하며, 무엇을 사용하지 않는지 말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포럼은 고객에게 제품을 개선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메가폰입니다.
이러한 사용자가 피드백을 공유하면(좋거나 나쁘거나) 무섭다고 느낄 수 있지만, 이 취약성은 제품 버전 1에서 버전 5로 커뮤니티가 없는 경우보다 더 빨리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것입니다.
2. 고객에 대해 알아봅니다.
또한 이 메가폰을 사용하여 고객의 전후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사본을 개선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문제를 설명하는 패턴에 주목합니다. 이렇게 하면 고객의 아바타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고 고객이 원하는 제품이 이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의 사본은 당신의 제품이 경쟁사 제품보다 자신들과 더 관련이 있다는 것을 그들에게 보여주어야 하며, 그들의 말로 하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무엇입니까?
3. 지원 비용을 절감합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내에서 고객의 사후 상태뿐만 아니라 이전 상태에 대한 패턴을 찾아보십시오. 당신의 제품이 그들의 문제를 해결하면 그들의 사후 상태는 옵니다. 고객이 제품 문제에 직면하는 경우 고객에 대한 목표 사후 상태와 실제 사후 상태는 다를 수 있습니다.
4. 제품 피드백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유사한 제품 불만 사항이나 질문은 절대 무시해서는 안 됩니다. 지원 비용을 절감하는 데 효과적이지만,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제품을 개선하는 데는 더욱 효과적입니다.
이러한 불만 사항 및 질문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하여 "제품 개선 사항" 작업관리 목록에 적어 두십시오.
5. 참여도를 높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참여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인스타그램에서 상당한 팔로워를 키워온 블로거라면, 여러분의 커뮤니티가 여러분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태그를 붙여서 매일 승리를 공유하게 하고, 그들이 어떻게 제품을 사용하는지 등을 통해 여러분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또한 사람들이 여러분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댓글을 달거나, 페이스북 그룹에 글을 올리거나, 여러분의 트윗에 답장하는 등등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용자의 이러한 모든 작업은 계정의 참여를 증가시키고 새로운 사용자 앞에 놓이게 할 것입니다.
번창하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위한 4가지 팁입니다.
지역사회에서 성공을 거두지 못하는 경우 전략을 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커뮤니티를 삭제하고 처음부터 시작할 필요가 없습니다. 제대로 진행되지 않는 부분을 찾아 개선해야 합니다.
번창하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만들기 위한 4가지 팁이 있습니다.
1. 지역 사회 구성원들을 축하하세요.
결국, 여러분의 공동체는 회원들을 위해 봉사합니다. 더 많은 제품을 판매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은 훌륭한 마케팅 전략이지만, 회원들을 제대로 대우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번창하는 온라인 커뮤니티의 일부는 여러분의 커뮤니티 구성원을 부각시키는 것입니다. 당신은 당신이 주최한 도전에서 잘한 멤버들, 가장 많은 신규 멤버들을 소개한 멤버들, 가장 높은 참여율을 가진 멤버들에 대해 이야기함으로써 이것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구성원을 어떻게 축하할지는 커뮤니티에 따라 다릅니다. 무엇이 구성원을 특별하고 높이 평가하게 합니까? 그것은 사례 연구로 그들을 등장시키고, 그들에게 한 달 동안 무료로 제품을 공급하고, 그들에게 티셔츠를 보내거나, 혹은 여러분이 그들을 공동체의 일부로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해 얼마나 감사한지에 대한 글을 쓰는 것일 수 있습니다.
2. 적절한 커뮤니티 관리자를 고용합니다.
커뮤니티 관리자는 커뮤니티의 성공에 필수적입니다.
만약 여러분의 매니저가 그룹을 올바르게 조정하지 않는다면, 구성원들은 다른 멤버들에게 불쾌감을 느끼고, 떠나거나, 여러분의 브랜드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을 가질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들이 지역사회에 지원할 때 그들에게 약속된 가치를 받고 있다고 느끼지 않는다면, 그들은 떠날 것입니다.
회원들에게 알림이 쇄도하면 커뮤니티를 침묵시키고 잊어버릴 것입니다.
올바른 커뮤니티 관리자가 이 모든 것의 균형을 맞출 것입니다. 기억하세요. 그들은 여러분의 공동체의 COO와 같습니다. 막후 작전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하는 것이 그들의 임무입니다. 그래서 구성원들이 모든 작업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말이죠.
커뮤니티 크기, 성공 지표(가입률, 클릭률, 전환률) 및 커뮤니티의 성공을 바라는 열정을 바탕으로 커뮤니티 관리자를 고용하십시오.
3. 모든 것을 추적하고 측정합니다.
어떤 것이 효과가 있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은 단 한 가지입니다. 바로 숫자를 보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커뮤니티가 매우 높은 참여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잘 되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만약 여러분의 전환율이 0%라면 어떨까요? 그런 다음 커뮤니티 매니저에게 비용을 지불하고 성공적인 커뮤니티를 운영하며, 팀의 시간을 더 수익성 높은 업무로부터 빼앗고, 투자 수익률을 보지 않고 리소스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커뮤니티는 피드를 보면 훌륭해 보이지만, 돈을 벌기는커녕 오히려 비용이 많이 듭니다.
가입률, 참여율, 클릭률, 전환율과 같은 메트릭스를 측정하는 것은 커뮤니티의 성장과 초기 목표를 기준으로 성과를 평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필요한 전환을 얻지 못하고 있다면 커뮤니티 내에서 새로운 전략을 테스트해 볼 때입니다.
4. 다른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배우세요.
바퀴를 다시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성공의 공식을 찾아낸 온라인 커뮤니티가 많이 있습니다. 다른 성공적인 커뮤니티에서 아이디어를 빌려 청중과 함께 테스트하고 필요에 따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커뮤니티에서 배우면 커뮤니티를 더 빠르게 확장하고, 참여도를 높이고, 사람들을 웹 사이트로 안내하고,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요약
온라인 커뮤니티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리드를 늘리고, 전환을 촉진합니다. 명확한 목적과 적절한 중용을 통해 이러한 커뮤니티는 귀사의 가장 강력한 마케팅 채널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브랜드와 고객 사이에 관계를 맺는 능력은 거의 모든 산업에서 비즈니스를 하는 검증된 마케팅 전략을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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