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의경험

상견례 부모님 엄마 옷차림 및 인사말 알아보기 (좋은 첫인상)

너알둬 2022. 9. 22. 11:14
반응형

상견례라든지 결혼식 동창회 모임 이런 것들이 계획되어 있으신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 준비했습니다.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는 상견례 옷차림상견례 인사말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상견례 엄마 복장 및 상견례 인사말
상견례 엄마 복장 및 상견례 인사말

[ 목차 ]

     

    상견례 부모님 엄마 옷차림

     

    상견례 복장은 무엇보다 격식을 갖추어야 되잖아요. 얘기를 한 번 해본다면 포멀하고 클래식하고 또 우아하고 고급스럽고 세련되고 때로는 약간 지적인 이미지도 줄 수 있는 그런 스타일이 좋을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근데 그런 스타일을 만들겠다고 너무 또 꾸민 듯한 느낌을 주면 촌스러워질 수도 있고 과한 느낌이 들 수도 있으니까 좀 조심을 해야 될 것 같고요 가능하면 좀 더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그런 스타일링이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포멀 & 클래식

    상견례 엄마 의상 및 부모님 옷차림
    상견례 엄마 의상 및 부모님 옷차림

     

    상견례 엄마 복장 및 상견례 엄마 옷차림 스타일들로 구성을 해보았습니다. 위 사진에서 스타일들은 블레이저를 활용한 스타일들이에요. 블레이저는 포멀한 스타일을 대표하는 아이템이죠. 컬러 보시면 베이지에서 브라운 그리고 오렌지 기운을 가진 카멜까지 트렌디하기도 하면서 포멀하고 클래식한 느낌을 줄 수 있는 그러한 컬러들입니다. 

     

    두 번째 스타일을 빼고는 이너와 하이의 컬러를 화이트로 통일해 주고 있습니다. 이런 스타일링 참고할 만한 것 같고요 그리고 화이트 탑들은 면 티셔츠입니다 면 티셔츠라고 하더라도 너무 캐주얼하지 않은 약간 톡톡하고 두께감이 있으면서 은은한 광택 가공을 한 아이템을 고르시면 이런 포멀한 무게도 얼마든지 활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격식 있는 자리인데 셔트나 블라우스를 입어야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그렇게 입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네 스타일 다 보면 진주 귀걸이를 하고 있습니다. 진주 귀걸이는 또 우아한 스타일을 표현하는 데 아주 좋은 소재죠.

     

    2. 스카프를 활용한 우아함

    상견례 부모님 의상
    상견례 복장

     

    다음 상견례 옷차림은 스카프를 활용한 스타일링이에요. 첫 번째 보시면 스카프를 늘어뜨려서 팬츠 안으로 넣어 입고 있습니다. 탑과 팬츠는 베이지고요 아우터는 크림으로 클래식하면서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스타일링을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두 번째 스타일은 스카프를 늘어뜨려서 몸매를 커버해주고 있습니다.

     

    스카프의 컬러는 팬츠의 화이트와 재킷의 핑크가 믹스되어 있어서 컬러 코리도 아주 좋아요. 
    이 피쉬한 재킷은 자라 제품인데요. 이 마가리타 여사의 스타일을 보면 백이나 시계 스카프 같은 것은 명품 제품이 많은데 나머지 아이템들은 자라나 h&m 망고 제품들이 많아요. 클래식하고 우아하면서 럭셔리한 스타일링을 만들고 있기 때문에 본받을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3. 블레이저 혹은 슈트

    상견례 엄마 옷차림
    상견례 엄마 옷차림

     

    다음은 그레이나 블랙 블레이저 혹은 그레이 슈트를 코디한 스타일들입니다. 조금은 모던하고 지적인 느낌을 줄 수 있는 그런 스타일들인데요. 첫 번째와 네 번째 스타일은 셔츠를 코디했습니다.

     

     

    그런데 첫 번째보다는 네 번째가 조금 더 지적인 느낌을 주죠. 왜냐하면 첫 번째 스타일의 재킷의 소재는 리넨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조금 더 내추럴한 느낌이 강조가 되고요. 네 번째는 울 소재여서 지적인 느낌이 조금 더 강조가 됩니다. 코디한 슈즈 보시면 첫 번째부터 화이트와 그레이의 파이톤 소재 키트닐 신어주면 좋습니다.

     

    이 목걸이는 조금 과한 것 같아요. 심플하게 두 줄 진주 목걸이 해 주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고요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는 가느다랑 금 목걸이 하나 혹은 두세 개 레이어드 해 주고 있습니다.

     

    4. 부드럽고 여유 있는 실루엣

    상견례 부모님 의상
    상견례 부모님 의상


    다음 상견례 엄마 옷차림은 폴리나 폴리 레이온 셰이크 소재를 이용한 아이템을 코디해서 좀 더 부드럽고 여유 있는 실루엣을 보여주는 스타일들입니다. 첫 번째 스타일은 팬츠가 그렇고요 두 번째는 슬립 탑 세 번째는 스리피스예요. 첫 번째 스타일부터 보시면 모카 베이지의 크랍 된 와이드 팬츠 코디하고 있고요 상위는 모두 화이트로 통일해 주고 있습니다. 진주 귀걸이와 골드 목걸이 3개 레이어드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스타일은 모카 브라운의 슬립 탑에 그레이와 베이지를 섞은 컬러죠 그레이지 슈트를 입고 있습니다. 여기에 골드 목걸이 3 개 레이어드하고 있습니다. 세 개여도 가늘기 때문에 전혀 부담스러운 스타일링은 아니고요. 귀걸이는 골드링 귀걸이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세 번째 스타일은요 블랙 앤 화이트 스트라이프지만 화이트 면적이 넓기 때문에 시원한 스타일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목걸이는 하지 않았고요 진주 귀걸이만 하고 있습니다. 새 스타일 다 이너로 입은 탑의 네크라인이 앞서 보여드렸던 스타일들보다 조금 깊어요. 그런데 이 정도는 괜찮을 것 같습니다. 

     

    위와 같은 상견례 부모님 옷차림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고요 결혼식이나 동창회 모임에서도 잘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상견례 인사말 및 대화법

    사례를 통해 상견례 직전에 부모님 특히 상견례 대화 스킬 및 인사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상견례 인사말 대화법

     

    상견례 직전까지 여성의 어머님은 조금 아쉬움은 있었습니다. 사람 하나만 보면 듬직하니 열심히 사는 모습이 믿음직스럽지만 한편으론 따님의 그 좋은 학벌에 더 좋은 사람을 충분히 만날 수 있는 여지가 있던 터라 가슴 저 밑바닥에 일말의 서운함이 잠재해 있었지요. 


    드디어 상견례가 있던 날 남성 부모님과의 만남을 위해 집 안까지 달려갔습니다 가는 내내 행복해하는 딸의 모습을 보니 이쁘다가도 가슴 한편에 얄밉다는 생각도 들었답니다. 드디어 사돈을 만나게 되었는데 사돈 되시는 분이 정중하게 이렇게 말씀하셨다고 해요.

     

    "예쁘게 잘 키운 훌륭한 따님을 저희에게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이런 상견례 인사말을 듣는 순간 눈물이 핑 돌면서 가슴속에 서운함이 싹 사라지며 너무 고맙고 감사하더래요 그렇게 아름다운 두 집안 간의 만남이 끝나고 행복한 결혼을 하여 지금도 서로 위해주며 잘 살고 있답니다.

     

    상견례 대화 하는 방법

     

    남성이 먼저 여성들에게 인사를 하고 여성이 남성에게 인사를 하러 가니 시아버님 되실 분의 첫마디가 내 인생에 최고의 기쁜 날이다라고 하시더래요 그 말씀에 아가씨가 너무 가슴이 벅차고 행복했다고 합니다. 

     

    배려하는 마음이 앞선다면 훨씬 좋은 진행과 좋은 마무리가 되겠죠. 마무리는 두 사람에게 곧 시작입니다. 서로의 아름다운 덕담으로 훈훈한 정이 오고 간다면 자제분들의 출발에 큰 도움이 되리라고 봅니다. 슬기롭게 지혜롭게 상견례 대화법 및 인사말로 아름다운 시작을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