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에 관하여

구글 애널리틱스 4 (GA4) 강의 #3 각 섹션별 기능 설명 (홈, 보고서, 탐색, 구성, 관리)

너알둬 2022. 9. 7. 1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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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9.01 - [데이터에 관하여] - 구글 애널리틱스 4 (GA4) 강의 #2 유니버설 애널리틱스와 구글 애널리틱스 4의 차이점 (UA vs GA4)

 

구글 애널리틱스 4 (GA4) 강의 #2 유니버설 애널리틱스와 구글 애널리틱스 4의 차이점 (UA vs GA4)

2022.09.01 - [데이터에 관하여] - 구글 애널리틱스 4 (GA4) 강의 #1 살펴보기 구글 애널리틱스 4 (GA4) 강의 #1 살펴보기 오늘부터 시리즈로 나올 포스팅인 데이터 분석을 위한 GOOGLE GA4 강의를 찾다가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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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vs 구글 애널리틱스 GA4 비교 강의 이후 오늘은 GA4 인터페이스를 알아보면서 간단한 보고서 비교 데이터를 만드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캡처된 계정은 구글에서 뷰어 권한을 준 교육용 데모 계정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4 (GA4) 강의 / 보고서에서 데스크탑 모바일 사용자 비교하기
구글 애널리틱스 4 (GA4) 강의 / 보고서에서 데스크탑 모바일 사용자 비교하기

 

[ 목차 ]

     

    구글 애널리틱스 4 섹션별 기능

    GA4 홈 섹션

     

    전반적으로 보고서, 사용자, 최근에 본 항목, 통계 및 추천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고 각각의 카드 아래에서 해당 보고서로 이동하거나 통계치 그래프를 바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홈에서 숲을 바라본다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보고서

    사용자가 내 앱 또는 웹사이트와 상호작용하는 방식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에 답변을 제공하는 미리 준비된 보고서를 확인할 때 사용합니다.

     

    다양한 보고서를 이용해 비즈니스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먼저 웹사이트 또는 앱에서의 사용자 행동에 대한 핵심 정보를 보여주는 여려 Life cycle 보고서 중에서 하나는 '시간 경과에 따른 사용자의 활동량은 어떤가요?'와 같은 질문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보고서에서는 사용자의 인구 통계 및 기술을 파악하기 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

     

    위에 동그라미친 비교 추가를 통해 보고서에 새로운 그래프를 그려 비교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사용자 기기 카테고리 측정기준을 넣고 값으로 데스크톱을 추가 후 또 다른 비교 추가로 기기 카테고리 이번에 모바일 추가 이렇게 추가하면 아래와 같은 보고서 그래프를 얻을 수 있죠. (= 사용자의 모바일 PC 기기에 따른 보고서)

     

    구글 애널리틱스 모바일 PC 사용자 보고서
    구글 애널리틱스 모바일 PC 사용자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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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탐색

    표준 보고서 외에 고객 참여에 대한 보다 심층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고급 분석 기법을 사용하려면 탐색으로 이동합니다.

     

    일련의 고급 기법(유입 경로, 사용자 집단 등)을 사용하여 데이터에 대한 심층적인 내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발견한 내용을 공유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잠재고객을 만들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GA4 탐색 분석
    구글 애널리틱스 GA4 탐색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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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여도 보고서를 토대로 전환 경로 및 채널 실적 파악하는데 이용합니다.

    구성

    주요 측정 설정을 수정하려면 구성으로 이동합니다. 이벤트, 전환수, 잠재고객, 사용자 속성을 확인합니다. 속성 편집기는 이렇한 구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GA4 구성 이벤트 만들기 및 수정 (태그)
    구글 애널리틱스 GA4 구성 이벤트 만들기 및 수정 (태그)

    관리

    GA4 관리 섹션
    GA4 관리 섹션

    계정, 속성, 사용자 설정을 제어하려면 관리로 들어오면 됩니다.

     

    속성 편집기는 사용자 권한을 관리하고, 데이터 보관 및 공유 설정을 구성하며 제품링크(ex. 구글 애드, 파이어 베이스)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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