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를 제작하는 것은 가치 있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카피와 제품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제공하는 브랜드는 포커스 그룹이나 고객 조사를 통합하려는 브랜드보다 훨씬 유리할 것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힘든 과정은 아닙니다. 커뮤니티 플랫폼(sns 페이스북 페이지 포함)은 이러한 커뮤니티를 완전히 지원하므로 브랜드에 커뮤니티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작업의 대부분은 커뮤니티의 목적과 홍보 방법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다음은 자체 온라인 커뮤니티 만들기 위한 7가지 단계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의 팀원
커뮤니티는 비즈니스만큼이나 조직적이어야 합니다. 비즈니스에 CEO, 매니저 및 슈퍼바이저가 있는 것처럼 커뮤니티에 특정 업무를 전담하는 팀원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조직 내 역할에 따라 커뮤니티에서 어떤 작업을 완료해야 하는지 확인합니다.
커뮤니티 매니저를 선택합니다.
커뮤니티 매니저는 커뮤니티와 관련된 모든 일을 처리하는 전담 팀원입니다. 커뮤니티 관리는 커뮤니티의 성공에 매우 중요합니다. 커뮤니티의 COO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그들의 일이다. 또한 커뮤니티 구성원(및 고객)과 긴밀히 협력하기 때문에 제품, 커뮤니티 및 브랜드에 대해 개선해야 할 사항을 파악할 수 있는 CEO 직책도 있습니다.
개인 및 조직 부문
팀의 다른 멤버들도 커뮤니티와 함께 일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마케팅 매니저가 커뮤니티의 콘텐츠 캘린더를 작성합니다. 여기에는 커뮤니티 구성원들이 처음 구매하거나 다른 제품을 구매하거나 고급 제품을 구매하도록 권장하는 콘텐츠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또는 개인으로 운영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의 목적과 목표
온라인 커뮤니티를 구축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로, 이것이 없으면 스텝 2로 넘어갈 수 없습니다. 만약 당신의 지역사회에 목적이 없다면, 사람들은 그들이 왜 거기에 참여해야 하는지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커뮤니티는 회원에게 무언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에게 어떤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까?
예를 들어, 당신의 커뮤니티는 유럽을 배낭여행하고 있으며, 같은 도시를 배낭여행한 다른 사람들의 팁, 요령 및 추천을 알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것일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는 찾기 어려운 직접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회원들은 서로 호스텔과 호텔을 추천하고, 도보 투어는 어디서 시작하는지, 먼 곳에 있는 랜드마크로 가는 것이 가치 있었는지 물어봅니다.
커뮤니티 플랫폼 선택
이제 목적이 생겼으니 그 집을 찾아야 합니다.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할 중요한 질문은 "이 커뮤니티를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성장시키고 싶은가?"입니다. 10인 커뮤니티를 만들고 싶다면 텔레그램 그룹 또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100,000명 이상의 커뮤니티를 만들고 싶다면 페이스북 페이지 그룹 등 다른 플랫폼을 검토해야 합니다. 10만 명이랑 단체 채팅하고 싶은 사람은 없어요. 커뮤니티에 필요한 인원을 파악하면 2 종류의 커뮤니티 플랫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무료 커뮤니티 플랫폼
무료 커뮤니티 플랫폼은 인스타그램(Instagram), 페이스북(Facebook), 미국의 레딧(Reddit) 등의 소셜 네트워크와 텔레그램(Telegram) 등의 메시징 앱입니다. 커뮤니티 멤버(및 사용자)가 무료 계정을 만들고 대규모 플랫폼의 마이크로 커뮤니티 내에서 커뮤니티를 호스트 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최근에는 디스코드가 커뮤니티에 좋은 무료 플랫폼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또 국내에서는 커뮤니티 만들기의 대표인 네이버 밴드가 될 수 있겠죠.
소유 커뮤니티 플랫폼
소유 커뮤니티 플랫폼은 자체 로그인 및 비밀번호를 가진 웹 사이트입니다. 이 경우 커뮤니티 구성원이 커뮤니티에 가상으로 들어가고 싶을 때 로그인하는 자체 웹 사이트를 갖게 됩니다. 직접적으로 커뮤니티 사이트 제작하여 경찰관부터 정원사까지 커뮤니티 회원 소유자는 자신의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커뮤니티 사이트 플랫폼을 소유합니다. 기본 비용이 드는 만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죠.
커뮤니티 회원 타겟팅
당신의 목표는 당신의 지역 사회를 당신의 목표 대상 청중으로 채우는 것입니다. 회원 프로파일은 고객 아바타의 프로파일을 반영하여 다음과 같은 질문에 답해야 합니다.
- 이 커뮤니티는 누구를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까?
- 당신의 지역 배낭여행자들이 유럽을 여행하고 있습니까?
- 커피 마니아들이 커피잔 뒤에 있는 음표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하는 것은 커피 마니아들에게 대접하는 것일까?
- 전략을 보다 잘 알고 싶은 e 커머스 비즈니스 창업자에게 도움이 됩니까?
- 이상적인 멤버가 누구인지 알게 되면 다음과 같이 질문합니다.
- 이 커뮤니티는 이전에 없던 것을 그들에게 주는 것일까?
- 참가하기 전에 어떤 기분이 드십니까?
- (애프터 스테이트)에 참가하고 나면 어떤 기분이 드나요?
그것은 당신의 멤버 페르소나이며, 당신이 그들을 당신의 커뮤니티의 멤버가 되도록 설득하기 용이합니다.
커뮤니티 사이트 제작 시, 규칙과 규범을 정하기
여러분의 커뮤니티가 여러분의 구성원들에게 봉사하는 동안, 그것은 그들이 모든 규칙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사람들이 공식 회원이 되기 전에, 그들에게 입국을 위한 기본 규칙과 규범을 보여주고 그들이 그것을 준수하도록 동의하도록 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그룹에서 제외된다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규칙과 규범에는 구성원들이 서로 부정적으로 말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으며, 욕설은 허용되지 않으며, 구성원들은 커뮤니티 내에서 자신의 제품을 홍보할 수 없다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를 컨셉를 설정합니다.
지금까지 커뮤니티의 목적, 멤버의 페르소나, 모든 멤버가 지켜야 할 룰을 정했습니다. 이제 이 커뮤니티를 활성화하여 원하는 플랫폼에 셋업 할 때입니다.
초기 커뮤니티 카테고리 작성
커뮤니티는 하나의 대형 포럼이거나 주제별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행을 위한 포럼을 만든 후 위치(파리, 로마, 베를린 등) 별로 주제를 분류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가 비즈니스 오너인 경우 카테고리는 Accounting, Marketing, Automation, HR 등으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제품에 따라 커뮤니티 내에서 카테고리를 생성하여 커뮤니티 구성원의 문제에 대한 훌륭한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떤 커뮤니티 구성원이 어떤 카테고리와 가장 자주 상호작용하는지, 어떤 제품이 가장 적합한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커뮤니티를 홍보합니다.
커뮤니티의 구조가 구축되었습니다. 이제 사람들이 회원이 되고 싶어 하도록 할 때입니다. 커뮤니티를 홍보하는 것은 제품을 홍보하는 것과 같습니다. 커뮤니티가 해결하는 과제를 추진하는 것으로, 왜 커뮤니티의 일부가 되고 싶은지를 사람들에게 보여 줍니다.
커뮤니티는 당신이 판매하는 핵심 제품만큼이나 하나의 상품입니다. 커뮤니티가 누구를 위한 것이냐에 따라 핵심 제품 이전 또는 이후에 사람들이 구매하는 제품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수익을 위해 구매자가 커뮤니티에 참여하는 과정을 찾아내고 이를 마케팅 전략에 통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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