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사람들은 마케팅과 광고가 동의어에 불과하다고 믿습니다. 결국, 둘 다 고객을 끌어들이고, 데이터를 사용하여 의사결정을 내리고, 창의적인 전략을 통해 새로운 고객을 유치합니다.
그러나 이 정의는 부분적으로 옳지만, 많은 면에서 부족하죠. 마케팅과 광고는 접근법, 목표 및 예산이 완전히 다를 뿐만 아니라 의도한 시청자에게도 고유한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나쁜 광고는 잠재 고객을 브랜드로부터 멀어지게 할 수 있습니다. 반면, 잘못된 마케팅은 미래의 광고 결정을 복잡하게 만드는 무모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마케팅과 광고의 정의와 형식에 대한 실습을 포함하여 광고 마케팅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케팅 정의
마케팅은 고객을 특정, 참여 및 유지하는 전술로 구성됩니다. 여러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하나의 부서로 묶는 포괄적인 용어로 간주되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소셜 미디어, 콘텐츠 마케팅, 및 시장조사는 모두 마케팅 하에 있습니다. 마케팅은 고객 유지에 관계형 접근 방식을 취합니다.
마케팅은 단일 판매로 일회성 리드를 포착하는 것이 아니라 강력한 브랜드 상호작용, 훌륭한 고객 경험 및 긍정적인 고객 서비스를 통해 관계를 유지하고 양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주요 마케팅 종류
마케팅은 매우 광범위한 용어이기 때문에, 그것은 많은 다른 전략, 기능, 그리고 고려 사항들을 포함하고 있다. 이들 중 대부분은 다수의 고객에게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고객에게 관련 구매자의 여정을 안내하고자 합니다.
그중 가장 인기 있는 것 중 하나는 사진, 비디오, 블로그 등을 통해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고객 중심 전략인 인바운드 마케팅입니다. 목표는 브랜드에 대해 의미 있는 대화를 나누며 결국 거래를 성사시키는 것입니다. 이러한 대화는 종래의 판매를 촉진하는 일 없이 이루어집니다.
인바운드 마케팅 전략에는 다음과 같은 작업이 포함됩니다.
- 검색 엔진 최적화(SEO)
- 소셜 미디어 투고
- 이메일 마케팅
한편, 아웃바운드 마케팅은 보다 직접적인 각도에서 리드를 찾는 프로세스를 말합니다. 아웃바운드 전략에서는, 고객의 비즈니스에 사람을 끌어들이는 콘텐츠(인바운드 마케팅 등)를 작성해 배포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고객의 브랜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폭넓은 유저에게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아웃바운드 전술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무선 스폿
- 이벤트 마케팅
- 콜드 아웃리치
광고의 정의
광고는 정해진 금액을 사용하여 특정 브랜드 메시지를 홍보하는 마케팅 기능입니다. 주로 단수에게 초점을 맞춥니다. 행동을 촉구하다 예를 들어 "지금 바로 구매" 또는 "오늘 전화하세요"와 같이 입력합니다. 광고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트렌드에 동참하거나, 스토리를 전달하기 위해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광고는 인간관계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관심을 끄는 데 초점을 맞춥니다. 이것은 일방적인 의사소통 형태이며, 청중들 사이에서는 상호작용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일단 광고가 관심을 끌게 되면, 광고의 육성 및 유지 여부는 마케팅 팀에 달려 있습니다.
주요 광고 유형
광고는 디지털 광고와 전통적인 광고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화면을 통해서만 관찰할 수 있는 반면, 다른 하나는 현실 세계에 존재하죠.
디지털 광고는 게임 앱, 뉴스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이메일 수신함 또는 다른 플랫폼과 같은 디지털 매체를 통해 광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거의 모든 주요 브랜드에서 사용되는 거의 모든 형태의 광고입니다. 종래의 광고에서는, 광고판, 메일 슬립, 신문 광고 등의 인쇄 형식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궁극적인 목표는 널리 받아들여지는 메시지를 많은 청중에게 전달하여 제품, 서비스 및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입니다.
가장 많은 잠재 고객을 유치하려면 두 접근 방식을 통합해야 합니다. 선호하는 판매 채널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기존 광고와 디지털 광고를 함께 사용하면 모든 시청자가 귀하의 메시지를 들을 수 있습니다.
마케팅과 광고의 차이점
모든 형태의 광고는 마케팅의 기능이지만, 모든 마케팅 전략이 광고라고 불릴 수는 없다. 이들의 광고 마케팅 차이점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백엔드 프로세스
마케팅은 보통 간과되는 방대한 양의 작업을 처리합니다. 캠페인 결과 추적, 영향력 행사자 확보 및 시청자 그룹 세분화는 일상 업무의 일부에 불과합니다. 광고는 모든 것을 깔끔하고 작은 패키지로 마무리함으로써 이 백엔드 작업을 밝히는 과정입니다. 주요 목표는 대규모 마케팅 부서가 작성한 로드맵을 따르는 것입니다.
편도 대 양방향의 관점에서 생각해 보세요. 마케팅은 브랜드와 소비자 사이에 두 사람의 대화를 만드는 역할을 한다. 반면에, 광고는 말을 하는 메시지를 만드는 것에 더 관심이 있는 거죠.
주요 연구 초점
마케팅 부서에서는 기업의 모든 마케팅 캠페인을 조사, 추적 및 추적하는 데 수없이 많은 시간을 소비합니다. 여기에는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전략뿐만 아니라 디지털 형식 또는 기존 형식도 포함됩니다.
광고 연구는 광고 캠페인에만 초점을 맞춘다. 이를 통해 최종 제품의 내용, 수신 및 KPI를 더 자세히 조사할 수 있으므로 향후 의사결정에 도움이 됩니다. 또, 조사 결과를 마케팅 부문에 보고할 수도 있습니다. 마케팅 부문은 모든 데이터 및 매트릭스의 기반이 됩니다.
전체 예산
평균적으로 광고 부서는 마케팅 부서보다 훨씬 더 많은 비용이 들 것입니다. 대부분의 마케팅 프로세스에서는 사내 인력 또는 데이터만 있으면 달성할 수 있지만 아웃바운드 광고(인쇄 광고 등)는 필요 추가 자본이 필요합니다.
이 비용은 매우 가변적이라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한 달에 1~2개의 광고 캠페인만 진행하는 브랜드는 비용을 지출할 수 있습니다. 불과 400달러 마케팅 부서가 예산의 대부분을 차지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최종 정리 및 요약
마케팅과 광고는 서로 바꿀 수 있는 용어가 아니죠. 그러나 비즈니스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다른 하나를 사용하지 않고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사실, 위대한 사업은 성공하기 위해서는 마케팅과 광고 부문이 모두 있어야 합니다. 마케팅은 여러 프로세스를 포괄하는 훌륭한 부문이지만, 광고는 다양한 환경에서 회사를 과시하기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브랜드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서는, 양쪽 모두 함께 실장 할 필요가 있습니다.
광고 마케팅 차이에 대한 지식은 이를 위한 훌륭한 첫걸음입니다. 두 가지 비즈니스 전략을 모두 활용하면 변화하는 고객의 기대치에 맞춰 성장할 수 있는 충분한 준비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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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8.16 - [수입에 관하여] - 온라인 비즈니스를 무료로 시작하는 5가지 방법 (온라인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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