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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장 이사 준비 시, 이삿짐 센터가 추천드리는 요령 및 꿀팁 9가지

너알둬 2022. 8. 19. 1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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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장이사 당일에 이렇게하면 이삿짐 센터가 조금 더 잘 해 드릴 수 있다는 점 그 점을 제가 8가지로 나눠서 오늘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포장 이사 준비
포장 이사 준비

 

[ 목차 ]

     

    전날에 집 정리 정돈은 필수!

     

    전날이나 당일에 지금 집 정리 정도를 한번 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이사를 다니다 보면 어떤 집은 굉장히 깔끔하고 꼼꼼하게 정리가 돼 있어요. 또 반면 또 어떤 집은 굉장히 조금 너저분하게 돼 있는 집이 있어요.

    그래서 꼼꼼하고 깔끔하게 돼 있는 집에 도착하면 이사짐 센터가 약간 긴장은 해요.

     

    고객님 성격이 굉장히 깔끔하시고 꼼꼼하신 분이구나 이사를 조금 신경 써서 해야겠다. 이렇게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이제 이삿짐을 다 담고 새 집에 가면 새 집에서는 오히려 정리 동전이 훨씬 더 쉽습니다. 훨씬 더 이사가 빨리 끝나요. 왜 그러냐면 고객님께서 해두신 그대로 그냥 넣어드리면 끝나는 거거든요.

     

    포장 이사 후기
    포장 이사 정리 정돈

     

    근데 반면에 조금 너저분한 집에서 이삿짐을 담을 때는 좀 빨리 담아요. 근데 뭐냐면 새 집에 가서는 고객님께서는 그렇게 말씀하세요. 저기 다 둘래요 근데 이사짐센터입장에서는 돈 받고 일하는 사람들이잖아요. 근데 저기다 둬도 되나 싶은 거죠. 근데 또 다른 박스가 또 오고 또 다른 박스가 또 왔는데 그것도 저기다 놓으라고 말씀하신 거예요. 그럼 거기다 이것도 놔도 되나 싶은 거예요.

     

    그래서 우리 고객님들께서 이삿짐 정리가 새 집에서 조금 잘 됐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이사 전날이나 이사 당일 아침에라도 우리 고객님들이 내 집 정리 정도를 한 번 더 신경을 쓰신다면 이사짐 센터가 조금 더 꼼꼼하게 해드리고 우리 고객님들 물품이 있어야 될 곳에 정확하게 놔드릴 수 있어요. 그리고 일상생활로 좀 빨리 돌아가실 수 있겠죠.

     

     

    새 집에서의 주차 자리 (오전에 관리실 문의)

     

    새 집의 주차 자리 우리 고객님들 대부분 다 지금 집과 새 집에 관리실에 예약을 하셨어요. 분명히 이사가 있다고 공지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전화번호가 없는 차가 있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그래서 거기서 시간을 까먹는 게 30분 1시간 이렇게 돼요. 그러다가 결국은 기다리기 뭐 하니까 막 사다리차를 이렇게 됐다. 저렇게 됐다. 해서 조금 위험스럽게 작업을 시작하는 경우도 있어요.

     

    고객님들 지금 집에서 한 10시에서 11시 사이 새로 이사 갈 아파트 관리실에 전화 한 통 해주시면 굉장히 좋습니다. 실제로 주차장이 비어 있지 않은 경우도 있거든요.

     

     

    에어컨 설치 (삼성 및 LG)

    삼성과 lg 가전 쪽에서는 이사 당일에 에어컨 설치를 잘 하지 않아요. 그래서 고객님들이 이사한 날 설치를 원하는 경우에는 보통 사설 업체를 이용해서 에어컨 설치를 맡기세요. 그런데 이 에어컨 설치가 너무 빨리 오게 되면 우리가 tv 다이 놓고 tv 다이 위에 제품 정리하고 tv도 정리하고 막 이렇게 해야 되는데 이 사람이 여기서 벽 뚫고 있단 말이죠 그건 기술자가 그럼 거기서 정리를 못해요. 한곳에 몰아 놔야 돼요

     

    에어컨 설치
    에어컨 설치

     

    그리고 다른 짐 받고 다른 짐 받고 그러다 보면 작업자들이 움직일 공간이 좁아지는 거예요. 그리고 정리하는 속도가 이거부터 정리해야 되는데 못하니까 밀어지고 늘어지고 이사 시간이 점점 길어지는 거예요. 그리고 작업자들이 이제 청소할 때가 됐는데 여기 아직도 왔다 갔다 하고 신발 신고 왔다 갔다 하면서 일하고 있어요. 그러면 그 부분을 청소를 또 못해요.

    청소를 해야 우리는 가는데 그 여러 가지 것들이 막 복합이 되거든요.

     

    그래서 에어컨 설치는 되도록 달리하신다면 5시 정도 포장이사가 거의 끝날 때쯤에 오셔서 설치를 하시고 그렇지 않으면 다음 날 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삿짐 센터 비용을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새 집에서는 처음부터 함께

    네 번째는 뭐냐면 새 집에서 고객님 한 분 정도는 처음부터 끝까지 이삿짐 센터와 함께 계셔야 돼요 왜 그러냐면 싱크대나 찬장 숫자가 달라졌고 베란다나 창고의 규모가 규모와 구조가 달라졌고 저 집에서 버리고 온 행거 저 집에서 버리고 온 수납장 이런 것들 안에 들어있는 물품들을 어디에다 놓아드려야 되는지 고객님들께 일일이 다 여쭤보면서 이삿짐 센터가 정리했을 때 그 물품이 고객님이 예전에 두셨던 그 자리에 고객님이 좀 빨리 찾을 수 있도록 해드리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같이 계시는 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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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 집 가구 및 가전 배치 도면

    다섯 번째 새 집 가구와 가전 어디에 놓을 건지 우리 고객님들 도면에 미리 그려두시면 좋아요. 왜 그러냐면 사다리차로 냉장고가 올라왔으면 냉장고 그 자리에 가겠죠. 냉장고는 거의 자리가 바뀌지 않아요. 근데 이제 침대라든가 책상이라든가 아니면 장롱이라든가 이런 거를 이렇게 먼저 들어오는데 그런 것들이 조금 자기가 자주 바뀌어요.

     

    가구 배치 도면
    가구 배치 도면

     

    고객님이 처음에 생각할 때는 이렇게 놓는다고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나 보니까 생각이 바뀌시는 거죠. 그러면 침대 설치하고 장롱 설치하고 이제 옷이 들어가려고 하는데 침대랑 장롱이랑 위치를 바꿔달라고 하시면 어떻게 되겠어요. 사다리차로 지금이 계속 올라오고 있는데 또 두 사람이 여기서 침대하고 장롱을 이렇게 서로 자리를 바꿔야 되잖아요.

     

    두 사람은 다른 일을 하고 거기서 한 사람이 잔짐들 정리를 해 나가야 되는데 그거를 못하고 사다리차로 계속 짐이 올라오고 이런 것들이 쌓이고 쌓여서 이사 시간 1~2시간 늘어나게 되는 거거든요. 그러면 이사가 끝났을 때 우리 고객님도 힘드시고 작업자들도 약간 힘들죠 그렇기 때문에 그런 시간을 줄여서 일사불란하게 이렇게 이사가 흘러가기 위해서는 우리 고객님들 큰 집을 새 집에 어디 어디 어디에 둘 건지 정도는 반드시 도면으로 직접 그려서 확인해 두시는 게 좋습니다.

     

    쓰레기 봉투

    여섯 번째 쓰레기봉투 우리 고객님들 쉽게 간과하시는 부분이에요. 이전 집에서 사는 곳에는 내 집 마트가 가까이에 있으니까 쓰레기봉투를 사주시는 경우가 있어요. 근데 새 집에서는 깜빡하고 부동산 갔다가 바로 올라오시는 경우가 있거든요.

    그러면 다시 또 쓰레기봉투를 사러 내려가세요. 그러면 작업자가 또 죄송하니까 쓰던 옷 비닐 하나 같은 데 막 쓰레기를 담아요. 그리고 막 쓰레기가 큰 비닐에 담으면 커져요. 거기에 집어넣으려다 보면 또 안 들어가요

     

    고객님들이 부동산 들렸다가 내 집에 다시 들어오기 전에 마트에 들러서 쓰레기봉투를 사서 가지고 오시는 게 좋아요. 큰 봉투로 해서 20평 정도 떼는 한 4장 정도 4장에서 5장 정도 있지 면 되고 30평대에서는 한 6장에서 7장 정도 있으시면 되고요 그다음에 4평대에서는 한 7~8장 정도 필요한 것 같아요. 물론 잔짐의 양에 따라서 물론 쓰레기가 나오는 양이 조금 달라지긴 합니다. 대체로 그렇다는 점 알아두시고 이산 날의 쓰레기봉투 알맞게 구입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이삿짐 센터 비용 및 포장 이사 비용을 줄이는 방법이죠.

     

     

     

    반려동물이 많은 집

    그리고 또 하나 있는데 애완동물이 많은 집 같은 경우는 이사 전날이나 이사 당일 아침에 청소기로 한 번 정도는 돌리시는 게 좋아요. 왜 그러냐면 여름에 이삿짐 센터 작업자들 일하다 보면 겨울과 달리 땀이 많이 나잖아요. 그러면 이제 털이 좀 있죠 아무래도 동물을 기르는 집에서는 막 털이 이 팔이나 다리나 이런 데만 붙으면 괜찮은데 작업자들 호흡기로 들어오잖아요. 그러면 일단 코가 간질간질하고 콧물도 나오고 기침도 나오고요. 그렇기 때문에 고객님들 되도록 청소를 한번해 주시는 게 좋아요.

     

    반려동물 이사
    포장 이사 시, 반려동물

     

    물론 침대 및 장롱 및 냉장고 및 이런 데는 안 하셔도 됩니다. 너무 무리하게 그러실 필요까지는 없지만 그래도 하실 수 있는 내가 움직이는 동선 정도는 한 번 청소기를 돌려주시는 게 좋아요. 그러다 그래야 작업자가 마스크 밖으로 가고 막 숨 직여서 기침하고 그러지 않고 조금 마음 편히 일을 할 수 있거든요. 센터가 마음 편히 일할 수 있으면 우리 고객님께 조금 더 잘 해 드릴 수 있는 부분이고요 그래서 그런 부분들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엘리베이터 작업

     

    그리고 마지막으로 엘리베이터 작업이에요. 고객님들 어떤 경우에는 엘리베이터가 이삿짐 센터 비용으로 10만 원에서 15만 원 사용료 사다리 비용이 한 12만 원에서 18만 원 그러면 우리 고객님들 한 2만 원 3만 원 차이 때문에 엘리베이터로 그냥 하자고 말씀하시는 경우가 있어요.

     

    물론 가능은 합니다. 그런데 뭐냐면 그 비용 차이로 이삿짐센터가 안전하게 이삿짐을 올려서 원하는 시간에 이삿짐 정리가 다 끝나게 되는 거는 그렇게 쉽지 않아요. 그리고 엘리베이터를 올리고 내리고 할 때 이삿짐 파손되는 경우가 제일 많아요.

    그러기 때문에 사다리차가 제일 안전하거든요. 그러면 저희가 조금 더 마음 편히 안전하게 그것도 빠르게 이사를 해드릴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로 짐을 올린다면 인부 한 명을 추가하시는 게 좋고 그 다음에 사다리차를 쓸 수 있는 경우라면 사다리차를 쓰시는 게 좋습니다.

     

     

    끝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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