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에 관하여

세계 경제가 흔들리면서 소비를 멈춰야하는 이유 (2022)

너알둬 2022. 4. 5. 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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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상류층과 부유한 쇼핑객들은 물가 상승과 지정학적 우려로 인해 어려움을 느끼기 시작했나요? 그렇다면 나머지 미국 소비자들에게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주식 시장의 변동성, 인플레이션, 금리 상승에 대한 우려는 곧 경제의 모든 부분, 심지어 사치품에 대한 수요까지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고급 가구 소매업체 RH의 CEO인 게리 프리드먼은 지난 주 실적발표에서 "우리는 2월 말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과 그에 따른 시장 변동과 동시에 1분기에 수요 감소를 경험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프리드먼은 "식당, 자동차 등 모든 곳에서 가격이 얼마나 오를지 아무도 이해하지 못할 것 같다"며 이러한 가격 인상은 모든 소비자들에게 피해를 줄 것이며 그와 같은 회사들은 "이상한 공간"에 놓이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워렌 버핏의 버크셔 해서웨이(BRKB)가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RH의 주가는 신중한 발언과 약세 전망에 따라 급락했습니다.
부유층 소비자들을 위한 다른 회사들 또한 모든 걱정스러운 헤드라인에 의해 수요가 타격을 받을 수 있다고 경고하기 시작했습니다.

 

"시장은 많은 거시경제 및 지정학적 도전의 고조된 영향으로 전례 없는 변동성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우크라이나 전쟁뿐만 아니라 인플레이션 압력도 포함됩니다."라고 Tommy Hilfiger 및 Calvin Klein 브랜드를 소유하고 Michael Kors 및 Kenneth Cole New York 브랜드를 라이선스하는 PVH(PVH)의 CEO Stefan Larsson은 말했습니다.
Larsson은 "최근 아시아에서 바이러스가 재발한 것 외에도 공급망과 물류 지연, 특히 북미에서 진행 중인 대유행 역풍을 계속 헤쳐나갈 것입니다."


하지만 일부 월가 분석가들은 여전히 명품 회사들이 계속해서 잘 될 것이라고 낙관하고 있습니다.
"명품 브랜드들은 마진을 높일 가격 결정력을 계속 가지고 있을 것이고, 만약 국제 여행이 빈혈 이전 수준으로 돌아간다면, 그들은 상승세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CFRA 리서치의 분석가 재커리 워링이 말했습니다.
어떻게 콜이 그렇게 엉망진창이 되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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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rling은 물가 상승 우려가 지속되더라도 잘 될 수 있는 두 회사로 고가의 파카 제조업체인 캐나다 구스(GOOS)와 애슬레저 의류 대기업인 룰레몬을 지목했습니다. Luluemon (LUU)의 주가는 지난 주 회사의 실적 호조 이후 급등했습니다.
미국의 주요 경기 둔화에 대한 우려도 부풀려질 수 있습니다.
"우리는 아직 사치품에 대한 우울한 시나리오를 믿지 않습니다," 라고 HSBC의 소비자 및 소매 리서치 글로벌 책임자인 에르완 람부르가 지난 주 보고서에서 말했습니다. "명품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가 지속되고 있다는 증거로 볼 때, 미국에서 심각한 매출 감소 시나리오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되어 놀랐습니다."
람부르는 지난해 초 티파니를 인수하고 루이비통과 디올도 소유한 명품 대기업 LVMH(LVMHF)가 이달 말 실적을 발표할 때 투자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Rambourg는 중국을 제외하고 세계 대부분의 지역에서 판매가 견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람부르는 "성장세가 다소 완화되기를 기대하는 유일한 시장은 중국 본토입니다."라고 덧붙이며, 코카인 관련 봉쇄가 중국 내 사치 수요를 해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나 람부르는 또한 세계 시장과 경기침체가 결국 사치품 판매를 강타할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보고서에서 우크라이나의 경기침체, 주가 급락, 장기간에 걸친 갈등이 고급 소비자 회사들이 직면한 주요 위험 요소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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