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스타트업을 투자자에게 알리는 것이든, 상사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주려는 것이든, 여러분은 인생의 많은 부분을 누군가의 관심을 얻기 위해 경쟁하는 데 할애할 것입니다.
좋은 소식은 인간의 뇌가 정보를 어떻게 인식하고 초점을 맞추는지에 대한 많은 연구가 있다는 것입니다.
저자이자 투자자인 Ben Parr은 이 연구를 통해 이 분야의 전문가들과 인터뷰를 실시하여 그가 "포획 트리거"라고 부르는 일곱 가지를 분리했습니다. 그는 저서 "포획학: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과학입니다."
다른 사람의 관심을 끌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7가지 트리거를 정리했습니다.
1. 감각을 활성화하세요.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그들의 주변 환경 및 그것들과의 연관성에 따라 특정한 시각, 소리, 색깔과 다른 감각 자극에 자동으로 주의를 기울입니다,"라고 파르는 말합니다.
예를 들어, 빨간색은 강렬함과 공격성을, 파란색은 편안함과 선명함을, 노란색은 에너지와 신선함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체온이 누군가를 판단하는 방법을 결정할 수 있어요. 2008년 한 연구에서, 로렌스 윌리엄스와 존 A가 연구했습니다. Bargh는 뜨거운 커피잔을 든 참가자들이 아이스커피를 든 사람들보다 낯선 사람을 더 친절하고 관대하다고 판단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따뜻한 물건을 드는 것이 누군가 자신을 더 관대하게 만드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니 누군가를 처음 만날 거라면 뜨거운 커피를 마시면서 만나보세요. 협상을 할 거면 얼음으로 해 주세요.
소리에 관한 한, 데일 카네기가 "친구와 영향력을 얻는 방법"에서 썼듯이, "사람의 이름은 그 사람에게 어떤 언어든 가장 달콤하고 중요한 소리라는 것을 기억하라."
2. 프레이밍: 청중에게 호소하기 위해 주장을 상황에 맞게 만드세요.
위스콘신 매디슨 대학의 Dietram Scheufele은 그의 책에서 "우리는 기존의 기준 프레임을 사용하는 방식으로 정보를 처리합니다.
데이비드 맥뉴/게티입니다
한 유명한 연구는 질문을 받는 방식이 그들이 본 모의 자동차 충돌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변화시켰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파르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우리의 과거 경험, 생물학적 배선, 문화적 기대, 관심사, 의견 및 현재 분위기는 우리의 기준 프레임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는 우리가 선택을 하거나 우리가 하는 방식으로 반응하는 맥락입니다. 왜냐하면 어떤 선택이나 반응도 진공상태에서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프레임의 유명한 예는 1974년 Washington 대학의 Elizabeth Loptus와 John Palmer의 연구로, 참가자들에게 자동차 충돌의 시뮬레이션 비디오를 보고 자동차가 얼마나 빨리 달리고 있는지 추측하도록 요청했습니다.
각 그룹에게 보여준 비디오는 동일했지만, 질문에 사용된 동사는 달랐습니다. "차들이 서로 충돌/충돌/스매시/접촉했을 때 얼마나 빨리 달렸습니까?" "smashed"라는 소리를 들은 그룹은 자동차에게 가장 높은 예상 속도를 제시했고, 일주일 후에 각 그룹에게 비디오에 깨진 유리가 포함되어 있는지 물어봤을 때, "smashed" 그룹은 깨진 유리를 기억하는 비율이 훨씬 더 높았습니다.
3. 중단: 예상을 깨십시오.
"우리는 세계에 대한 우리의 기대를 저버리는 것들에 주의를 기울입니다,"라고 파르는 말합니다.
기대 위반 이론에 따르면, 우리의 기대에 대한 긍정적인 위반은 우리가 다른 것보다 훨씬 더 호의적인 것을 인식하게 하고 부정적인 위반은 역효과를 가져옵니다.
Harvard Business Review 게시물에서 파르는 상사, 동료 또는 고객의 호감을 사기 위해 "예상치 못한 질문을 하고, 힘든 마감일을 넘기거나, 커피 대신 누군가를 산책에 초대할 것"을 권장합니다.
4. 보상: 욕망을 창조합니다.
빨간 화살표는 뇌의 도파민 흐름을 나타냅니다.
파 박사는 미시간 대학의 켄트 배리지 박사에 따르면 도파민은 일반적으로 이해되는 것처럼 쾌락보다는 욕망의 생성과 더 밀접하게 일치한다는 사실을 연구를 통해 알게 됐다고 말합니다.
Barridge는 도파민이 제거된 실험용 쥐들에게 설탕물이 주어졌을 때 여전히 기쁨을 느낄 수 있었지만 보상을 받을 동기를 잃었고, 이로 인해 많은 쥐들이 죽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즉, 누군가의 관심을 완전히 끌기 위해서는 외적 보상과 내재적 보상을 모두 제공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관리자는 보너스와 같은 외적 보상(유형적인 만족 수단)과 새로운 도전과 같은 내재적 보상(자신을 향상시킬 기회)의 균형을 유지함으로써 가장 재능 있는 직원을 유지할 것을 권장합니다.
5. 평판: 신뢰성을 확립합니다.
"우리는 평판이 좋은 소식통에 존경과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라고 Parr는 말합니다.
애리조나 주립 대학의 로버트 시알리디니는 사람들의 권위를 인정하려는 타고난 경향을 "지향적 존중"이라고 부릅니다.
이것은 에모리 대학의 Greg Berns가 2009년에 발표한 연구에서 나타났는데, 그 연구는 참가자들이 재정 전문가들로부터 조언을 받았을 때, 그 상담을 사실로 받아들이면서 뇌의 의사결정 부분이 근본적으로 정지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것이 바로 그들이 여러분의 주장을 고려하기도 전에 애초에 여러분의 말을 들어야 한다고 누군가를 설득하는 것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이것이 바로 많은 투자자들이 Kickstarter와 같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에 주목하는 이유입니다. Kickstarter는 개념 증명을 제공하고 투자자들의 위험 인식을 최소화합니다.
6. 미스터리: 모든 것을 불완전하게 놔두세요.
불확실성 감소 원리에 따르면, 뇌는 초점을 맞추는 대상에 대한 불확실성을 줄이기 위해 끊임없이 찾고 있습니다. 그리고 Zeigarnik 효과에 따르면, "완료되지 않은 작업과 생각에 대한 기억력이" 완료된 작업에 비해 더 강하다고 Parr는 말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누군가의 관심을 끌려고 노력한다면, 너무 많은 것을 발표하거나 발표를 지치게 하지 마세요.
예를 들어, 영향력 행사 창시자인 Jon Levy가 소개 미팅이 45분 이상 지속되면 안 된다고 말하는 이유입니다. "에너지가 사라졌다고 느끼기보다는 대화를 나누고 다시 연결되어야 할 것 같은 느낌을 주는 대화를 계속하는 것이 좋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7. 인정: 청중의 정체성에 기여하세요.
파르는 인간이 인정받고자 하는 선천적인 욕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장 위대한 "관심의 달인"들은 청중들과 공동체 의식을 형성한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Google이나 Salesforce와 같은 회사들은 직원들을 단순히 톱니바퀴가 아닌 개인으로 인정하는 특전을 제공하고 계속해서 최고의 인재를 유치하고 경쟁업체를 능가합니다.
이 기사는 와 협력하여 발행됩니다. 출판물이 세계경제포럼의 견해를 지지하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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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Richard Feloni는 Business Insider에서 경영 전략과 기업가 정신을 다룹니다.
이미지: 한 여성 사업가가 라 디펜스의 금융 및 비즈니스 구역에 있는 라 디펜스의 산책로를 걷고 있습니다. 로이터/곤잘로 푸엔테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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